::사람과 자연은 하나 : 생명을 소중하게::
Home > 해독요법 > 커피관장
해독요법이란?

인체의 생명활동이 진행되어져 가는 동안 스트레스 유해식품, 환경오염, 바이러스, 운동부족, 과로, 나쁜자세, 유전 등의 원인으로 인체의 생명활동이 원활치 못하게되며, 세포의 파괴 또는 종양 등으로 질병을 유발하게 되며, 인체를 회복시키는 치유능력이 상실되며, 몸속에 독소가 적체됨으로 점점 생명활동이 약화 되어져 가는 것을 커피관장, 단식, 된장찜질, 쑥찜질, 각탕법, 숯목욕 등을 통하여 인체의 치유기능을 촉진하며 간, 신장, 대장, 피부 등을 통하여 체내에 적체 되어있던 독소 즉 유독물질을 분해와 배출을 촉진시켜 배출하므로 독소로 인한 세포파괴를 없애며 인체내의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주므로 원활한 세포활동을 통해 건강회복과 질병이 치유될 수 있게 하는 요법을 말한다.
[ 해독요법 : 커피관장법(Coffee Enema) ]
 
커피관장 바로 가기





유명한 멕시코 오아시스 대체의학의 막스 거슨박사의 보고에 의하면 모든 만성병이 부족과 과잉이라고 보았는데 부족한 것은 유기농업으로 재배한 생채식을 섭취하면 되었다. 그러나 생채식을 하면 조직에 쌓여 있던 독이 배출되기 위해 혈액으로 스며들게 된다, 이들 독은 간에의해 걸러져야하는데 그렇게 되면 간이 독으로 인하여 부담을 입게 된다. 거슨박사는 간에서 독을 빨리 처리할 수 있는 방법으로 커피관장을 10여년간 연구하여 활용하는데 성공을 거두었다.


또한 막스거슨의 사망후 그의 셋째딸 샬렛 거슨에의해 "AlternativeMedicine GERSON THERAPY"가 전수되어 각종 암 및 당뇨. 중풍. 간경화 등의 난치병을 치료해오고 있다.
샬렛거슨이 운영하는 Gerson Institute는 미국내 2곳, 멕시코 1곳에 자체 병원이 있으며 의사. 약사들의 교육을 진행하고있다.


커피는 입을 통해 상습적으로 마시면 커피속에 들어 있는 카페인의 영향을 받아 중추신경의 각성화, 위무력증 등은 물론 각종 만성질환의 원인이 된다. 하지만 관장을 하면 문맥을 통해 간으로 직접 들어가게 되어 간장기능을 활성화시켜 빠른 시간내에 독소를 배출시켜 준다. 커피속의 카페인은 지방을 분해하는 작용이 있으며 간기능의 활성화로 지방의 대사를 돕는다. 또한 관장을 통해 대장을 청소하여 주기 때문에 변비개선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습관적으로 하는 것은 역효과를 가져올 수 있으니 적당한 횟수를 하는 것이 좋다.

1.개 요
..정상적인 인체는 스스로의 몸을 치유하는 기능을 갖고 있으며 침입된 세균에 대한 면역이 작용 치유과정에 염증을 일으키고 부서진 뼈와 피부를 고쳐 내고, 독을 배설할 수 있다.
만성 질병에 걸리면 이러한 방어 능력 이 상실되거나 손상을 입는다. 치유력의 상실은 정상적인 미네랄의 상실, 중요한 기관들의 중독, 소화와 배설의 불완전 등 여러 가지 기능 부전 때문에 일어난다.
치유력을 되살리기 위해 환자에게 처음부터 꾸준히 할 일은 인체의 제독으로 커피속의 팔미트산이 간정맥을 통하여 간으로 유입되며 간속의 유일한 효소인 글루타치온 전이효소 S를 자극하므로 간의 독소와 간으로 유입되는 독소를 배출하며 , 특히 담관에 대한 제독이다. 커피 관장이 제독의 중요한 방법이다. 카페인이 담관을 팽창시키고 쌓여 있는 독을 배설하도록 자극한다.

2.역 사
..세계1차대전 중 독일의 간호사들이 진통제가 부족한 상태에서 부상병에게 커피를 관장액에 부어 관장을 한 결과 환자들의 고통이 멈추어지는 것을 보았다. 이 이야기를 들은 괴팅겐 의과대학의 교수들이 실험동물의 직장에 커피를 부어  넣었더니 담관이 열리고  담액의 분출이  증가됨을 보았다. 유명한 막스 거슨 박사가 이 보고서를 읽고서 그것이 뛰어난 방법이라고 느껴서 커피관장을 실시하게 되었다.
거슨박사는 모든 성인병이 부족과 과잉이라고 보았는데 부족한 것은 유기농으로 재배한 녹즙을 마시면 극복이 되었다. 그러나 녹즙을 마시면 조직에 쌓여있던 독이 혈액으로 스며들게 된다. 이들 독은 간에 의하여 걸러져야 하는데 그렇게 되면 간이 독으로 인하여 부담을 입게 된다. 거슨 박사는 인체가 즉시 독을 배설시킬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커피관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10여 년간 연구하여 성공을 거두었다.

3.팔미트산의 기전과 작용
1) 글루타치온 전이효소 S를 자극하여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준다.
1) 커피속의 팔미트산이자극에 의해 담관을 열어주고 담즙분비를 촉진시켜 산성, 독성물질을 씻어내려 배출하며1) 간 기능을 자극 시켜 독소배출을 촉진시킨다.
2) 신경자극의 통증을 완화시킨다.
2) 통증이 심한 환자에게 커피관장을 시킨 결과 통증이 줄어들어 진통제의 양을 줄이거나 점진적으로 먹지 않아2) 도 되게도와 준다.
3) 활성산소 배출을 도와준다.
3) 커피 중 팔미틱산이 간의 글루타치온 S 전이효소의 활동을 증진시켜 전자친화성 활성산소와 결합하여방광에3) 서 배출한다.
4) 장 청소
4) 배변장애, 장 무력증을 커피관장과 운동요법을 통하여 개선할 수 있다.
5) 다이어트의 해독
5) 커피 중 팔미틱산이 간의 글루타치온 S 전이효소의 활동을 증진시켜 전자친화성 활성산소와 결합하여 방광에4) 서 배출한다.
6) 건강한 사람의 주기적 해독
6) 건강한 사람도 주기적인 커피관장 해독요법을 통해 건강을 유지할수 있다.

주요내용 출처-maxGerson Institute(메르린튼병원-샬롯거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