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자연은 하나 : 생명을 소중하게::
Home > Gsbio가이드 > Gsbio게시판 > 자주묻는 질문
Q : 장기적 체질개선으로 단식과 병행을 하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 커피관장법은 막스거슨 해독요법으로 단식시에 발생되는 독소를 배출시키기에 적합한 방법이라고 말씀드립니다.
주로 체질개선은 단식후 식생활개선을 통하여 재발하지 않을수도 있으나 식습관의 변화가 어려운 분들은 생식요법을 통하여 쉽게 식습관을 정착시킬수도 있습니다.
생식중에는 일반인의 한끼대용생식이 있고 치유용,체질과 식습관을 바꿀수있는 전문 생식이 있습니다.

Q : 볶은 커피와 생두 중 어떤 커피를 사용해야 하나요?
A : 해독요법, 통증완화의 용도로 사용하려면 볶은 커피로 사용해야 합니다.
이유는 커피관장의 목적은 저온으로 로스팅 할 때 생성되는 palmitates(팔미트산)가 생성되고 이 팔미트산이 관장을 할때 간정맥을 통하여 간의 glutathione-S-tranferase를 자극해서 간세포와 혈류 중 많은 독소(노폐물) Free radicals을 전자친화성 활성산소와 결합하여 방광으로 배출하는 기전으로 생두로만 커피관장을 한다면 해독요법의 진행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생두를 같이 사용하는 것은 커피가 함유하고 있는 칼륨과 미량의 비타민 미네랄의 흡수로 인체에서 부족되기 쉬운 것을 보충하는 의미도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볶은커피와 생두를 같이 사용하는 경우 팔미트산의 활동성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분해배출의 기능을 도와주며 장의 산성에 노출되는 자극을 최소화 하는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입니다.

Q : 커피관장을 하고나면 더부룩하고 어지러울 경우도 있는데 괜찮은가요?
A : 사용방법과 사람의 상태에 따라서 다르게 나타나지만 주로 커피관장을 하면서 물을 충분히 마셔주지 않으면 처음에는 해독되어지는 독소가 많이 발생하고 혈액의 독소가 소변을 통하여 쉽게 배출되지 않으므로 혈액속에 독소가 남아있게 되고 이러한 현상으로 어지러움증이나 미식거림이 나타날 수 있으며 물을 잘 마셔주면 이러한 문제들은 해소되게 됩니다.

Q: 커피관장을 하고나면 배가 사르르 아픈데 왜 그렇습니까?
A : 커피관장의 주의사항은 커피액의 유입 시 온도(43도 정도)가 체온보다 약간 높아야 장관이 잘 이완되고 팔미트산의 흡수도 좋아지게 됩니다.
보통 따듯한 정도나 미지근한 정도로 관장을 하게 되면 장속에서는 아주 차갑게 느껴지고 자이 수축되며 배변 후에도 사르르 아프게 됩니다.

Q: 처음관장을 하는데 배변이 잘 안 됩니다?
A : 처음에 변비가 있어 커피관장을 시작한분들은 커피관장으로 배변을 유도할 경우 커피액만 나오고 배변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커피액은 굳은 변을 부드럽게 하는 기능이 없으므로 몇 번시도를 하더라도 안될경우가 많습니다.
혹 변비가 있으시다면 우선 일반 관장액으로 배변을 한후 바로 커피관장을 하시고 다음날 부터는 해독 프로그램에 맞추어 진행하시면 됩니다.

Q: 오래 동안 커피관장을 해도 괜찮은지요?
A : 괜찮습니다. 보통 암이나 만성질환의 합병증이 나타나신 분들은 계속하셔도 인체에 나쁜영향이 없습니다. 통증 완화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매 통증이 발생하기 1시간 전에 관장을 해주시면 되고 미네랄의 보충을 위하여 녹즙이나 생식을 드셔주면 좋습니다.
커피관장의 횟수를 1번이상 하시고 싶은 분들은 상담을 받고 몸의 상태와 추가로 섭취해양하는 음식을 권해드립니다.
일반적인 경우는 해독요법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나면 커피관장을 안하셔도 됩니다. 그 후에 또 진행하시는 분들은 커피의 용량을 조절하여 하시는 경우가 있고 처음부터 다시 해독프로그램을 진행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Q: 커피다이어트를 하면 정말 살이 빠질까요?
A : 다이어트의 어원은 식이조절로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방법으로 본인의 방식이 아닌 프로그램대로 규칙적으로 커피관장과 식사조절(식이요법)을 병행하며 운동요법을 진행하시면 만족할만한 효과를 얻게 됩니다.

Q: 생식은 일반 생식과 치유용 생식이 있다고 하는데 정말 그렇습니까?
A : 네 그렇습니다. 생식이라고 이름이 붙어 있으면 똑같은 생식으로 알고 있지만 몇가지 정보만 안다면 누구나 치유생식과 일반생식을 구별할 수가 있습니다.
일반생식은 알파화된 제품이 50%이상이 되며 물에 탓을 때 걸죽해지는 생식을 한 두번쯤은 드셔보았으리라 생각 됩니다. 말만 생식이지 미숫가루와 비슷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치유용 생식이란 곡물: 야채,근채류,해조류: 균류의 의 비율이 5: 2: 1의 비율로 구성이 되어야 하며 효소의 파괴를 막기 위해서 동결 건조의 방법으로 제조 된 생식을 말합니다.
이러한 생식은 물에 타면 녹즙과 같이 풀러지며 냄새 또한 신선한 녹즙의 향이 나야 합니다.

Q: 유기농커피와 자연농커피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A : 유기농과 자연농의 차이는 국제유기농인증서의 유무와 관련이 있습니다. 유기농은 엄격한 생산관리를 통하여 재배되므로 국제유기농인증서를 제품구매 시 같이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자연농의 경우는 커피의 생산지는 커피존이라고 하여 커피나무의 번식이 자연적으로 이 루어 지며 단지재배와 야생이나 집 주위 밭뚝 등에서 자라게 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집주위의 대추나 감나무같이 인위적인 관리를 하지 않고 수확한 커피를 말합니다.

이 두가지 모두 농약의 피해는 없지만 유기농커피의 경우가 관리재배를 하므로 원두의 크기도 크고 영양도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효과에 대해서는 국제유기농인증서가 있는 커피에 대해서는 상승효과를 나타나며 컴플레 인 의 경우는 자연농이 더 많습니다. 주변의 많은 정보에서 유기농을 선호하므로 가능하면 유기농 인증커피로 사용하시는 것이 본인에게 더 도움이 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