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자연은 하나 : 생명을 소중하게::
Home > 대체의학 > 자연의학이란?
자연의학이란 : 약물, 수술, 방사선 등과 같은 현대의학의 공격적인 치료방법의 차원과는 달리 질병의 원인이 되는 모든 생활습관을 바로잡아주는 동시에 천연자연물질을 이용하여 인체항상성(Homeostasis) 및 균형을 유지시켜 자연치유력(Spontaneous Healing)을 높여주는 근원적인 치료방법을 말합니다.
** **********
미국은 이미 현대의료가 응급처치, 박테리아성 감염, 외상치료 및 복잡한 외과수술 기법에 있어 탁월함에도 불구하고 질병예방 분야 및 새롭고 만성적인 수많은 질병에 대한 대처에 실패하고 있는 심각한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미상원에서는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수백 명의 전문가와 수십 개의 연구기관을 총동원하여 조사, 심의 발표한 1980년 미상원영양분과위원회 보고서의 내용을 요약하면 "잘못된 식생활이 성인병을 만들었다" 라고 결론짓고 성인병을 식원병(식사가 원인인 병)이라고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 **********
지금 미국은 대체의학(자연의학)에 대한 연구에 몰두하는 한편 하버드대를 비롯한 50여개 대학에서 대체의학(자연의학)을 정식과목으로 채택하였습니다.

** **********
유럽은 이미 자연의학이 생활화되어 있습니다. 한 예를 들자면 비타민C가 부족하면 비타민C 제재를 먹는 것이 아니라 천연의 레몬을 자연그대로 섭취함으로써 비타민C를 보충합니다.
** **********
가까운 일본 역시 1976년 일본문부성에서 성인병이라는 말을 쓰기 시작하다 어린아이까지도 성인병에 걸리게 되자 성인병이 더 이상 성인만 걸리는 것이 아니라 잘못된 생활습관이 병을 만든다하여 1996년 성인병을 생활습관병으로 바꾸었습니다.

국내에서도 수많은 자연의학 연구가들에 의해 놀랄만한 임상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현재 지각 있는 의사, 약사들에 의해서도 자연의학의 보급이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렇듯 자연의학은 현대의학의 진정제, 항우울제, 진통제 및 항염증약의 홍수로부터 극히 제한된 효과를 받는 한편 이들 약으로부터 생기는 부작용으로 더욱더 질병의 늪으로 빠져가는 수많은 식원병(성인병)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의 방안을 제시하며 컨설팅 하는 미래의학인 제3의학으로 거듭 발전하고 있습니다.


♤ 현대의학과 자연의학의 차이점
현대의학의 눈부신 발전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많은 질환에 대해 제대로 규명되거나 치료되지 못하여 성인병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는 것은 현대의학의 치료방법이 성인병 치료에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입증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반면 현대의학에서 포기한 환자가 자연의학적인 치료 방법을 통해 기적적으로 소생하는 사례를 주변에서 흔히 접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이런 결과가 발생하는지 다음의 표를 보면 대략 이해할 수 있습니다.

차이점
현대의학 자연의학
질병을 보는
관점

  질병을 인체의 국소적인 문제로
  한정한다.
  병이 발생한 부위만 보는 것이 아니라
  정신과 신체의 전체적 조화와 균형 상태
  를본다. 생활환경이나 습관, 생활태도,
  내면의 갈등, 대인관계, 영양의 상태,
  직업적 여건 등 을 총체적으로 파악한다.
치 료 목 표
  증상을 치료한다.
  만약 혈압이나 혈당치가 높으면 이수치
  를 끌어내리고 통증이 있으면 진통제를
  사용해서 통증을 없애는 등의 증상을
  없애거나 완화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질병의 원인을 찾아서 치료한다.
  인체 내의 독소적인 요소를 제거함으
  로써 단계적인 몸의 정화과정을 통해
  인체의 자연치유력을 증강시키며 건강한
  세포의 재생에 초점을 둔다.
치 료 목 표
  화학약물이나 수술, 방사선 치료등
  침투적이고 공격적인 치료를 한다.
  천연물을 사용하여 부작용이 없다.
특 징
  정상적인 세포나 조직에도 손상을줄
  수 있다.
  정상적인 세포나 조직의 기능을 강화
  하여 생체항상성을 도모한다.